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소식] 2018 공원문화페스티벌 개막

송고시간2018-10-26 08:02

(부산=연합뉴스) 다양한 공원문화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만날 기회가 마련된다.

부산시는 28일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2018 공원문화페스티벌을 연다.

공원문화페스티벌은 30개 기관이 참여해 공연, 체험, 전시, 퍼레이드, 예술 등 공원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선보인다.

가족 그림 그리기, 자연물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폐기물로 만든 대형로봇을 전시하는 정크아트전, 설치미술 라이트 아트 전시회, 공원사진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공원문화페스티벌 위치도
공원문화페스티벌 위치도

한중우호친선협회 장학금 전달

(부산=연합뉴스) 재단법인 한·중우호친선협회가 주관하고 부산시와 주부산중국총영사관이 후원하는 제7회 중국인 유학생 장학증서 전달식이 26일 오후 5시 부산시청에서 열린다.

이번 장학증서 전달식은 부산에서 유학 중인 중국인 유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이들이 한중 우호 교류를 위한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2012년 시작돼 올해로 7회째를 맞는다.

부산지역 10개 대학에서 추천한 우수 유학생 30명에게 100만원씩 모두 3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이 장학금은 협회 소속 기업에서 후원했다.

31일 세계인문학포럼 개막

(부산=연합뉴스) 인문학 올림픽으로 불리는 제5회 세계인문학 포럼이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F1963 등에서 열린다.

부산시와 교육부, 유네스코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시,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제5회 세계인문학 포럼의 주제는 '변화하는 세계 속 인간상'이다.

올해 포럼에는 나다 알나시프 유네스코 부사무총장, 존 피드 미국국립인문학 재단 의장, 김광호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노정혜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다.

올해 행사에는 41개국에서 137명에 달하는 국내외 석학이 참가하며 다채로운 강연과 토론회, 문화공연 등이 펼쳐진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