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산업정책연구원, '공유가치 창출 비즈니스 모델링' 주제 워크숍

▲ 산업정책연구원(IPS)은 19일 '공유가치 창출 비즈니스 모델링'을 주제로 '제4회 공유가치창출(CSV) 포럼 1일 워크숍'이 열린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정기모임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과 CSV를 위해 기업 간 실무적 아이디어 공유 및 비즈니스 모델링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은 국내 40여개 기업 및 공공기관의 지속가능경영, CSV 전문가를 대상으로 기업 역량을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 솔루션 모델과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도출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소셜네트워크 벤처 ㈜베네핏이 개발한 사회혁신 모델링 교육 도구를 활용해 체계적 아이디어 도출 과정을 경험하고, 문제 해결형 기업가정신 방법론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참석자들은 공유가치 창출, 사회 가치, 기업과 사회 간의 콜렉티브임팩트(집합적 영향) 등 다양한 개념과 가치를 재정립하고 문제해결 솔루션에 대한 시각의 확장, 상호 협력적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이를 구체화할 예정이다.

CSV 포럼은 산업부가 지속가능경영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2013년 7월 한국형 지속가능경영 모델의 개발과 정책적 합의 도출을 위해 발족한 민관협의체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및 사회공헌 담당자, 소셜벤처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다.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산업계 니즈를 반영해 4차 산업혁명, 사회적 가치 등에 대한 정기 모임을 통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이행방안을 보다 구체화하고 협의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0/19 10: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