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박용만 상의회장, 교황 알현…"그늘에 있는 사람들 돌볼 것"

송고시간2018-10-19 07:57

'몰타기사단 한국대표' 자격으로 특별미사·회담 등 참석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 박용만 회장이 문재인 대통령의 교황청 공식 방문에 수행단으로 참가해 프란치스코 교황을 알현했다고 상의가 19일 밝혔다.

독실한 천주교 신자인 박 회장은 현지시간 지난 17일 교황청 성베드로대성당에서 열린 '한반도 평화를 위한 특별미사'에 '몰타 기사단(Order of Malta) 한국 대표' 자격으로 참석했다.

몰타 기사단은 세계적인 의료봉사 단체로, 세계 120개국에서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을 위한 자선·의료·복지·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 회장은 2015년 4월부터 초대 한국 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박 회장은 또 지난 18일에는 프란치스코 교황을 알현한 뒤 문 대통령과 피에트로 파롤린 교황청 국무원장의 회담에도 자리를 함께했다.

그는 프란치스코 교황을 알현한 자리에서 스페인어로 준비한 인사말을 통해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자 몰타 기사단 한국 대표 박용만"이라고 소개한 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면서 "지나치게 이기적인 경영이 되지 않고, 그늘에 있는 사람들을 돌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사회복지법인 명휘원과 재단법인 마리아수녀회를 후원하고 쪽방촌 주민들과 노숙자들을 위한 무료 도시락 봉사에 참여하는 등 나눔 정신을 실천하면서 지난해 말 '자랑스러운 가톨릭경제인상' 대상을 받기도 했다.

 프란치스코 교황과 인사 나누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프란치스코 교황과 인사 나누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바티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교황청을 공식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을 수행하는 몰타기사단 회장인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이 18일 오후 (현지시간) 바티칸 교황청을 방문, 집무실에서 프란치스코 교황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18.10.18
scoop@yna.co.kr

huma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