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부겸 장관, 에스토니아 '디지털 서밋' 정부대표로 참석

인공지능 정부 문제 등 논의
인사말하는 김부겸 장관
인사말하는 김부겸 장관(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11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부혁신추진협의회 제1차 회의에서 공동위원장인 행정안전부 장관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8.10.11
superdoo82@yna.co.kr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행정안전부는 김부겸 장관이 15∼16일 에스토니아 탈린에서 열리는 '탈린 디지털 서밋'에 우리 정부 대표로 참석한다고 14일 밝혔다.

'탈린 디지털 서밋'은 디지털 선도국 총리와 장관들이 참석하는 정상회의다. 세계적으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 고용과 산업, 교육, 복지 등 사회 전반에 영향을 끼침에 따라 국민의 풍요롭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유엔(UN) 전자정부평가 1위 국가인 덴마크를 비롯해 영국과 스웨덴 등 디지털 선도국 16개국 대표와 구글, 보스턴 컨설팅 등 민간 회사 전문가가 참석한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한국과 싱가포르, 일본이 참가한다.

회의는 인공지능 시대의 안전과 보안, 디지털 경제 시대의 기술변화 등 인공지능 정부 문제를 논의한다.

김부겸 장관은 한국의 인공지능 연구개발(R&D) 전략과 사이버 보안, 한국의 데이터 정책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 안드러스 안십 부위원장과 제러미 라이트 영국 디지털·문화·미디어 국무장관, 렌 테미스트 에스토니아 기업정보통신과 면담한다.

zitro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0/14 14:1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