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북소식] 영양 반딧불이 생태탐방로 국가생태문화탐방로 지정

송고시간2018-10-11 17:20

환경부가 국가생태문화탐방로로 지정한 영양 밤하늘·반딧불이공원 장수포천 하류 [영양군 제공]

환경부가 국가생태문화탐방로로 지정한 영양 밤하늘·반딧불이공원 장수포천 하류 [영양군 제공]

(영양=연합뉴스) 영양군은 환경부가 수비면 수하리 영양 밤하늘·반딧불이공원 일원 반딧불이 오지생태탐방로를 국가생태문화탐방로로 지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오지생태탐방로는 생태·문화 자원을 효과 있게 체험·학습·감상할 수 있는 걷기 중심인 길이다.

환경부가 이번에 선정한 국가생태문화탐방로는 4개 구간에 15.7㎞이다.

수비면 수하리 자연생태공원관리사업소 야영장∼울진을 연결하는 오지산림탐방로 7.8㎞, 강가를 따라 오무마을까지 오지경관탐방로 3.8㎞, 송방마을·오무마을 둘레인 오지마을탐방로 3㎞, 탐방로들을 잇는 구간 1.1㎞이다.

안동시 대학 주변에 여성아동 안심귀가 시범 거리 조성 [안동시 제공]

안동시 대학 주변에 여성아동 안심귀가 시범 거리 조성 [안동시 제공]

대학 주변 여성아동 안심귀가 시범거리 조성

(안동=연합뉴스) 안동시가 안동의료원 동편에서 가톨릭상지대 입구까지 골목길을 여성아동 안심귀가 시범거리로 조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안동경찰서와 의료원 뒤편 화장실 벽면에는 포돌이·포순이 모형인 발광다이오드(LED) 조형물을 설치했다.

또 밤에 학생들이 안전하게 집에 갈 수 있도록 경찰이 순찰하는 이미지를 그려 넣었다.

가톨릭상지대 입구 통로에는 무지개 조명을 설치해 도시 미관을 개선했다.

전국 어린이 고전암송대회 포스터 [한국국학진흥원 제공]

전국 어린이 고전암송대회 포스터 [한국국학진흥원 제공]

"외우다 보면 저절로 깨달아요"…어린이 고전 암송대회

(안동=연합뉴스) 한국국학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오는 13일 국립대구박물관에서 '책 읽는 소리 입에 착착, 귀에 콕콕, 머리에 쏙쏙'을 주제로 전국 어린이 고전암송대회를 연다.

3회째인 이번 대회 개인부에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초등학생 130명, 단체 부문에는 12개팀이 참가한다.

명심보감, 동몽선습 등 한문 유아 교재 가운데 암송 내용을 자율로 선택할 수 있다.

개인 1명과 단체 1팀에는 문체부장관상, 이밖에 실력이 우수한 학생에게 한국국학진흥원장상, 우수상, 장려상 등을 준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