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춘희 세종시장 "여성가족부도 세종시로 와야"

송고시간2018-10-11 16:33

민주당·시도지사 간담회 참석…"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도"

이춘희 세종시장(오른쪽)이 11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시도지사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세종시 제공=연합뉴스]

이춘희 세종시장(오른쪽)이 11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시도지사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세종시 제공=연합뉴스]

(세종=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이춘희 세종시장은 11일 "다른 정부 부처처럼 서울에 있는 여성가족부도 세종시로 이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시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시도지사 간담회에서 "세종시를 온전한 행정수도로 완성하려면 여당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행정안전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내년에 세종시로 온다"며 "두 부처에 이어 여성가족부와 각종 위원회도 어서 이전해 국정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속도감 있는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추진도 요청했다.

이 시장은 "정치 행정의 이원화에 따른 행정 비효율 심각성은 여야 모두 공감하는 사항"이라며 "이를 해소하려면 국회 세종의사당의 조속한 설치는 필수적"이라고 덧붙였다.

국회 세종의사당 예정지
국회 세종의사당 예정지

(세종=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6일 세종시 어진동 호수공원 교차로 앞 국회 세종의사당 예정지. 지난 4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수도권 공공기관 지방 이전 및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중요성을 밝혔다. 2018.9.6

자치조직권과 재정 특례 강화를 위한 세종특별자치시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세종시법) 개정 당위성도 역설했다.

그는 그러면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설계비 50억원, 세종 테크노파크 조성 설계비 6억원, 국립박물관 단지 내 도시건축박물관 설계비 14억원, 충북 오송∼세종 조치원 연결도로 건설 공사비 70억원, 보건환경연구원 실험 장비 구매비 36억원, 재난민방위 실전 체험장 건립비 12억원 등의 내년도 예산안 반영을 건의했다.

walde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