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산 무안군수 "무안시 승격 추진·국제공항 활성화 총력"

송고시간2018-10-11 15:30

김산 무안군수 "무안시 승격 추진·국제공항 활성화 총력" - 1

(무안=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김산 전남 무안군수는 11일 "무안시 승격과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군민의 작은 목소리까지 귀담아들어 군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동분서주 한지 벌써 100일 됐다"면서 "그 어느 때보다 성장과 발전을 위한 대응 전략과 로드맵이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군민과 함께하는 협치 행정으로 무안의 새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군민과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민선 7기 군정 목표를 '군민과 함께 만드는 생동하는 행복무안'을 정했다.

균형 가득 도농개발, 소득 가득 농수축산, 가슴 가득 감동복지, 사람 가득 문화관광, 소통 가득 열린 행정의 5대 군정방침도 마련했다.

김 군수는 군정방침이 구조적이고 지속해서 이뤄질 수 있도록 정책 기획부터 예산편성, 집행, 군정 평가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군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제를 확대·정비하고 민선 7기 공약사업 8대 분야 90개 사업에 대해 주민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운영해 주민이 행정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도록 상시 관리체계를 구축한다.

무안군이 주도권을 쥘 미래 먹거리 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청년정책 수립과 항공정비 산업 육성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항공계열 특성화 고등학교 설립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과 대규모 일자리 창출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광주 민간공항의 무안공항 이전(2021년)을 앞두고 무안국제공항 활성화에도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광주 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통합되면 이용객이 230만명대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공항 접근성 향상을 위한 대중 교통망 확충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김 군수는 밝혔다.

대형 항공기 이착륙을 위한 무안공항의 활주로 연장 등 공항시설 확충과 KTX가 무안공항을 거쳐 가는 2단계 사업 조기완공을 정부에 지속해서 건의할 계획이다.

김 군수는 "무안시 승격,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오룡지구 개발 등 당면 현안을 해결하고 서남권 중추도시로 무안의 수준과 품격을 한 단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chog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