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투비웨어, '2018 빛가람 에너지밸리 ICT·보안 콘퍼런스' 참가

송고시간2018-10-11 16:00

투비웨어, '2018 빛가람 에너지밸리 ICT·보안 콘퍼런스' 참가 - 1

▲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및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전문기업 투비웨어(대표 한경우)는 11일 나주혁신도시 한전KDN 본사에서 한전KDN 주최로 열린 '2018 빛가람 에너지밸리 정보통신기술(ICT) & 보안 콘퍼런스'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광주·전남지역 ICT 및 보안 관련 업계 종사자와 대학생들에게 4차산업혁명 기술과 융합된 보안에 특화된 솔루션을 비롯해 글로벌 ICT 환경 및 선진 구축 사례 등 다양한 기술을 접하고 기술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한경우 대표이사는 'RPA 개념 및 최신 동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RPA에 대한 기본 개념에서부터 국내 사례 소개와 기업의 구체적인 RPA 활용 방안 및 투비웨어가 총판을 맡는 체크메이트(CheckMATE) RPA 솔루션 데모를 시연했다.

RPA는 사람 대신 업무를 수행하는 소프트웨어 로봇으로 단순 반복 업무와 사람의 실수를 줄여주는 장점이 있다. 최근 국내에서는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PC오프제(PC-Off제), 워라밸 등 기업의 근무 혁신과 맞물려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투비웨어 관계자는 "RPA 도입 운영 고객들의 직원 만족도가 상당히 높게 평가되고 있다"며 "수작업 시간 단축 및 휴먼에러 비용, 시장 적시성 비용 등의 이익으로 인해 비용대비 효과(ROI)가 도입 3개월 이후부터 발생하는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