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민갑룡 경찰청장 "여성대상 범죄 총력대응체계 구축"

경찰청 국정감사…"카르텔 통한 불법촬영물 유포행위 끝까지 추적"
국감 인사말하는 민갑룡 경찰청장
국감 인사말하는 민갑룡 경찰청장(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민갑룡 경찰청장이 11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경찰청 국정감사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민갑룡 경찰청장은 여성 안전을 우려하는 여론이 높아지는 상황을 받아들여 여성 대상 범죄 총력 대응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민 청장은 11일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찰청 국정감사에서 인사말을 통해 "경찰 역량을 집중해 주민의 안전한 삶을 확보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 청장은 "두 차례에 걸친 집중단속으로 성폭력·불법촬영 범죄를 발본색원하고, 음란사이트·웹하드 등 유포 카르텔을 통한 불법촬영물 유포행위도 끝까지 추적해 검거하는 등 피해자 인생을 파괴하는 불법행위를 근절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부 기관 최초로 인권영향평가제를 시행하고, 변호인 참여 실질화, 피해자보호 전문인력 확충 등 국민 기본권을 수호하는 인권경찰상을 구현해 나가고 있다"며 "집회 참가자와 소통을 전담하는 대화경찰관 제도를 도입해 평화적 집회시위 문화를 정착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민 청장은 "경찰의 체질과 문화를 국민 지향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경찰개혁도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우리 현실에 적합한 자치경찰제 도입 방안을 조만간 마련하고, 정치적 중립을 확고히 지킬 수 있도록 정보·보안경찰을 바꿔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사법민주화에 대한 국민적 열망이 반영된 수사구조개혁이 정부 조정안 발표에 이어 국회에서 입법 논의를 앞두고 있다"며 "이번에야말로 자율과 책임, 견제와 균형의 민주원리가 작동하는 선진 수사구조가 확립되도록 위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민 청장은 "경찰은 공동체의 일원인 '제복 입은 시민'으로서 시민의 눈과 마음으로 고민하고 행동하겠다"며 "정의와 인권의 수호자로서 사명을 깊이 새기며 국민의 평온하고 안전한 삶을 책임지겠다"고 강조했다.

국감 준비하는 민갑룡 경찰청장
국감 준비하는 민갑룡 경찰청장(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민갑룡 경찰청장(오른쪽)이 11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경찰청 국정감사에서 직원들과 국감 준비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zjin@yna.co.kr

puls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0/11 10:3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