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6·15남측위 서울본부 "서울정상회담 성공 개최 준비"

송고시간2018-10-08 11:44

시민사회단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환영합니다"
시민사회단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환영합니다"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서울본부 등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8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에서 '4·27판문점선언, 9월평양공동선언 이행과 서울 정상회담 성공적 개최를 위한 서울지역 기자회견'을 마친 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서울 방문시 서울시민들이 단일기를 들고 환영하러 나온 인파를 표현하는 의미로 서울 지도 위에 환영인파 입체 조형물을 채워넣는 상징의식을 하고 있다. kane@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서울지역본부(이하 남측위 서울본부)는 8일 "서울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천만 서울시민들과 함께 대대적인 환영준비를 벌일 것"이라고 밝혔다.

남측위 서울본부는 이날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북한 지도자 최초의 서울방문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평양에서 그랬던 것처럼, 김정은 위원장이 서울시민들과 악수를 하고, 서울시민 앞에서 연설한다면 70년 넘게 유지돼왔던 분단체제가 허물어지는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이같이 전했다.

또 "서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서울평양시민마라톤대회를 시민들의 많은 참여 속에서 벌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남측위 서울본부는 이날 회견에서 판문점선언 국회비준과 대북제재 해제도 촉구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은 지난달 평양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에서 김 위원장의 가까운 시일 내 서울방문에 합의했다.

redfla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