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사회적기업 구츠, '장애인과 함께하는 마트 장보기 체험' 행사

송고시간2018-10-08 11:17

사회적기업 구츠, '장애인과 함께하는 마트 장보기 체험' 행사 - 1

▲ 사회적기업 ㈜구츠(대표 유인수)는 지난 6일 경기 양주시 하나로마트에서 장애인 이용시설인 '꿈이 있는 땅'과 '밀알의 집'에 거주하는 장애인들과 장보기 체험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함께하는 마트 장보기 체험 및 환경캠페인'이라는 주제로, 장보기 체험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자립심을 키워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평소에 가지고 싶어 하던 물건들을 직접 마트에서 구매함으로 평소 경험할 수 없었던 특별한 체험을 하게 됐다.

유인수 대표이사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봉사활동에 같이 참여한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함께 참여한 장애인 여러분들과 마트에서 물건을 사는 체험을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장애인들과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장애인시설 '꿈이 있는 땅' 박춘섭 목사는 "구츠 직원들은 매년 봉사활동을 주기적으로 하는 멋진 사람들"이라며 "지금 생산하고 있는 공기살균기(초미세먼지 및 부유세균·바이러스 제거 기능)가 많이 판매돼 사회적기업으로 더욱더 탄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츠는 미세먼지에 대응하기 위한 공기정화장치 중 하나인 공기살균기 등 환경 가전을 생산하는 업체로, 사회적기업이자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공헌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