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의용 "폼페이오 방북 많은 성과…가까운 시일내 2차 북미회담"

송고시간2018-10-08 08:12

고위당정청 회의 모두발언…"비핵화 협상 더 큰 탄력 받게될 것"

인사말 하는 정의용
인사말 하는 정의용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협의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김남권 기자 =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8일 "미국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이번 평양방문도 많은 성과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이 됐다"고 밝혔다.

정 실장은 이날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당정청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하고 "제2차 북미회담도 가까운 시일 내 개최가 돼 한반도 비핵화 협상 과정은 더 큰 탄력을 받게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정 실장은 이어 "평양정상회담에서 합의된 대로 올해 안에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서울 답방하는 계획이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앞으로 계속 당, 내각과 긴밀히 협력하면서 한반도 비핵화 목표의 조기 달성과 한반도 평화정착이 빨리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총리 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협의회
총리 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협의회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전략기획위원장, 김태년 정책위의장, 이 총리,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홍영표 원내대표,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정의용 청와대 안보실장. jeong@yna.co.kr

kong7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