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美뉴욕주 교통사고로 20명 사망 참변…"충돌후 내리막 질주"(종합)

송고시간2018-10-08 03:47

미 뉴욕주 교통사고 현장
[AP=연합뉴스]
미 뉴욕주 교통사고 현장 [AP=연합뉴스]

(뉴욕=연합뉴스) 이귀원 특파원 = 미국 뉴욕 주에서 6일(현지시간) 교통사고로 20명이 숨지는 참사가 발생했다고 AP통신을 비롯한 미국 언론들이 7일 보도했다.

사고는 6일 오후 2시께 뉴욕주 주도인 올버니에서 서쪽으로 약 64㎞ 떨어진 스코해리(Schoharie) 카운티에서 발생했다.

정확한 사고 경위는 여전히 나오지 않고 있는 가운데 두 차량 간 충돌과 사고차량 가운데 한 대가 내리막길로 돌진해 행인들을 덮쳤다는 증언이 동시에 나오고 있다.

지역매체에 따르면 스코해리의 '루트 30'과 '루트 30A' 도로 교차로에서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를 연장한 형태의 리무진 차량과 또다른 차량이 충돌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리무진 차량은 시속 60마일(96㎞) 이상의 속도로 내리막길로 돌진해 교차로 주변의 '애플 배럴 카운티 스토어' 주차장에 있던 행인들을 덮친 것으로 알려졌다.

뉴욕 주 경찰에 따르면 이번 사고로 20명이 사망했다.

'애플 배럴 카운티 스토어'의 매니저인 제시카 커비는 "리무진이 대략 시속 60마일 이상의 속도로 내리막길을 내려왔다"면서 "가게 주차장에 있던 사람들이 리무진에 치여 목숨을 잃었다"고 말했다.

[로이터제공]

유튜브로 보기

AP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사망자 20명 가운데 18명은 리무진에 타고 있었고, 나머지 2명은 행인이었다고 전했다.

리무진에는 결혼식 하객들이 타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미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는 조사요원들을 급파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미 뉴욕주 교통사고 현장 주변
[AP=연합뉴스]
미 뉴욕주 교통사고 현장 주변 [AP=연합뉴스]

lkw777@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