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남소식] 서산인삼유통센터서 12∼14일 6년근 인삼 장터

송고시간2018-10-05 11:20

지난해 열린 서산6년근인삼 직거래장터
지난해 열린 서산6년근인삼 직거래장터

[서산시 제공=연합뉴스]

(서산=연합뉴스) 충남 서산시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서산인삼유통센터에서 서산인삼협동조합 주관으로 서산 6년근 인삼 직거래 장터를 연다.

14회째를 맞는 서산 6년근 인삼 직거래 장터에서는 농민들이 폭염을 이겨내고 수확한 6년근 인삼을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이 외에도 홍삼 가공품과 햅쌀, 과일 등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하며, 인삼을 소재로 한 다양한 먹거리와 인삼주 담그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정성용 농정과장은 "올해는 높은 기온으로 경작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농민들이 슬기롭게 극복했다"며 "고품질 서산 6년근 인삼을 구매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산시청사 입구 경사로에 장애인 호출벨 설치

서산시청 입구에 설치된 장애인 호출벨
서산시청 입구에 설치된 장애인 호출벨

[서산시 제공=연합뉴스]

(서산=연합뉴스) 충남 서산시가 청사를 방문하는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해 출입문 경사로 3곳에 장애인 호출벨을 설치했다.

호출벨은 본관과 동별관, 서별관 각각의 건물 출입문 경사로에 설치됐다.

벨을 누르면 당직실과 민원실, 세무과에 설치된 수신기를 통해 안내원에게 전달돼 경사로 이동이나 간단한 민원 안내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들도 시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환경개선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보령문화예술회관서 25일 낭만주의 발레 정수 '지젤' 공연

지젤 포스터
지젤 포스터

(보령=연합뉴스) 충남 보령시는 25일 오후 7시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낭만주의 발레의 정수 '지젤'을 무대에 올린다.

와이즈발레단이 선보일 '지젤'은 라인강가의 시골 마을을 배경으로 흰색 튀튀를 입은 여성 군무진이 몽환적인 매력을 보여주는 '백색발레'(Ballet Blanc, 발레블랑)로 유명하다.

음산한 달빛이 비치는 숲속의 신비로운 군무와 남녀 주인공 사이에서 오가는 애절한 사랑 이야기가 펼쳐지며 정교함과 리듬성, 통일성을 지닌 아돌프 아당의 음악이 더해져 지젤의 변화하는 감정을 섬세하게 묘사한다.

우준영 문화공보실장은 "만추의 계절을 맞아 시민의 감성을 더욱 채우기 위해 우리가 쉽게 접하지 못하는 수준 높은 발레 공연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예매는 8일 오후 1시부터 보령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brcn.go.kr/ ctnt/ptal/)에서 할 수 있다. ☎ 041-930-3710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