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총리, 재난상황실 방문…"태풍 콩레이 인명피해 제로 목표"

송고시간2018-10-05 11:13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는 5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를 방문해 태풍 콩레이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지난 여름 태풍 솔릭 때와 같이 인명피해 제로, 시설피해 최소화를 목표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철저한 태풍 대비 주문하는 국무총리
철저한 태풍 대비 주문하는 국무총리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열린 제25호 태풍 콩레이 대치상황 점검회의에서 철저한 준비를 주문하고 있다. 2018.10.5
jeong@yna.co.kr

이 총리는 "태풍이 완전히 빠져나갈 때까지 중앙과 지방 모두 비상근무태세를 갖춰달라"며 "기상청은 태풍 동향을, 재난안전본부는 피해 상황을 실시간으로 국민께 알려 주의와 대비를 철저히 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그는 또 "인명피해가 날 수 있는 해안지역, 부산국제영화제 등 옥외 지역행사, 어르신 단독 거주 주택, 옹벽 밑 노후주택 등을 잘 점검하고, 건설공사장, 양식장, 수확기 농장, 저지대 등을 특별히 확인하라"고 덧붙였다.

이 총리는 "예상치 못한 곳에서 피해가 날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기존의 취약지역 대비에서 더 보완할 부분을 찾아보라"고 주문했다.

행정안전부는 이날 오전 9시를 기점으로 위기경보를 '주의단계'에서 '경계단계'로 격상하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발령했다.

이 총리는 기상 상황과 태풍 대처계획 등을 보고받고, 17개 시·도를 영상회의 시스템으로 연결해 태풍 직접 피해가 우려되는 남해안 지역 지자체별 대응상황도 점검했다.

역대 태풍 피해 자료 보는 국무총리
역대 태풍 피해 자료 보는 국무총리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열린 제25호 태풍 콩레이 대치상황 점검회의에서 역대 태풍피해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2018.10.5
jeong@yna.co.kr

noano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