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에너지로 혁신성장'…대한민국 에너지대전 개막

산업차관 "에너지 전환은 시대적 흐름…산업혁신 필요한 시점"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개막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개막(고양=연합뉴스) 이희열 기자 = 2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서 정승일(오른쪽에서 세 번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을 비롯한 인사들이 개막 버튼을 터치하고 있다. joy@yna.co.kr

(세종=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정부의 에너지 전환 정책을 홍보하고 에너지신산업 등 에너지를 통한 혁신성장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일부터 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에너지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체험장인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8회째인 행사는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 효율적으로 쓰는 에너지, 대한민국 에너지 혁신'을 주제로 진행된다.

에너지 전환 방향과 성과를 소개하는 '재생에너지 3020' 특별관과 한화큐셀, 현대중공업그린에너지, 두산퓨얼셀, 글로벌윈드에너지 등 에너지 기업이 태양광과 풍력, 에너지저장장치(ESS), 연료전지 제품과 기술을 전시하는 신재생에너지관을 운영한다.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개국의 바이어 100여명을 초청한 사업 상담과 수출 계약 체결을 진행한다.

신생에너지 VR 체험
신생에너지 VR 체험(고양=연합뉴스) 이희열 기자 = 2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서 관람객이 신생에너지 VR 체험을 하고 있다. joy@yna.co.kr

한화큐셀의 태양광 모듈과 이-솔테크의 이동형 패시브하우스 등 12개 기업이 신제품을 발표한다.

삼성, LG[003550], KT[030200], SKC[011790] 등이 정보통신기술 제품과 고효율 단열재, 에너지관리시스템 솔루션 등을 선보이는 스마트에너지관도 있다.

15개 광역지방자치단체가 참가해 지역별 우수 중소기업과 지자체별 정책·연구 결과를 전시하는 지역 엑스포관, 동서발전 등 6개 발전사의 발전공기업 특별관, 한국지역난방공사 등이 참여하는 공공에너지관도 운영한다.

오는 3∼4일에는 에너지 대표 기업과 공기업 15개사가 참가하는 채용설명회와 취업상담을 진행한다.

정승일 산업부 차관은 개회사에서 "글로벌 에너지 패러다임의 전환은 시대적 흐름이며 에너지 산업의 혁신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정 차관은 "공급 측면에서 전력 믹스에서 벗어나 에너지원 전반을 아우르는 전체 에너지믹스의 최적화를 추진하고 수요 차원에서는 산업·건물·수송 등 부문별 에너지 소비구조의 혁신을 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너지 체험
에너지 체험(고양=연합뉴스) 이희열 기자 = 2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서 한 가족이 자전거 바퀴를 돌리며 전기를 생산해 보고 있다. joy@yna.co.kr

blueke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0/02 0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