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JTBC 월화극 '뷰티 인사이드' 밤 9시대 배치

송고시간2018-10-01 11:22

'같이 걸을까'·'뭉뜬2'·'냉부해' 등 예능도 새 라인업

'같이 걸을까'
'같이 걸을까'

JTBC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JTBC가 기존 밤 11시에 방송한 월화극을 밤 9시 30분으로 전진 배치하고, 예능 블럭도 강화한다.

JTBC는 1일 처음 방송하는 '뷰티 인사이드'부터 월화극을 밤 9시 30분에 편성하고, 밤 11시대에는 새로운 예능 라인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신규 예능 프로그램 '같이 걸을까'는 오는 11일 밤 11시 처음 방송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20년 지기 지오디(god) 멤버가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을 함께 걷는다. 여행 과정에서 일어나는 즐거운 사건들, 그리고 소소한 에피소드까지 담아낼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한 '썰전'은 오는 21일부터 일요일 밤 9시로 자리를 옮긴다. 시의성이 중요한 프로그램 특성을 고려해 한 주에 걸쳐 발생한 이슈들을 심도 있게 짚어보기 위한 전략이다.

'패키지로 세계일주-뭉쳐야 뜬다'는 오는 7일자로 기존 여정을 마무리하고 시즌2를 준비한다. 시즌2 타이틀은 '현지패키지로 세계일주-뭉쳐야 뜬다 시즌2'(이하 '뭉쳐야 뜬다2')로 확정해 오는 27일 오후 6시에 처음 방송한다. 박준형, 은지원, 성훈, 고은성, 유선호가 새로운 시즌 멤버로 합류했다.

JTBC는 이렇게 월요일 '냉장고를 부탁해', 화요일 '차트보고', 수요일 '한끼줍쇼', 목요일 '같이 걸을까'로 이어지는 평일 심야 예능 라인업이 확정됐다.

이후에도 이달 중 방송할 '날 보러와요-사심방송제작기', 11월 방송할 유재석의 '요즘애들' 등 신규 예능이 예고됐다.

윤희웅 JTBC 편성팀장은 "이번 개편은 지난 월화드라마 편성 이동에 이은 예능 라인업의 후속 정비 개념"이라며 "최적의 시간대를 찾고 이 시간대에 적합한 콘텐츠를 제공하려 시청 패턴과 트렌드를 다각도로 분석했다"고 밝혔다.

lis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