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G이노텍, 서울·청주서 '어린이 과학체험 교실' 개최

송고시간2018-10-01 11:15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LG이노텍[011070]이 서울과 청주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과학 체험교실'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LG이노텍은 지난달 28일 서울과 청주 지역 청소년 수련관에서 '방과후 아카데미'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이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어린이 과학체험 교실은 LG이노텍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방과후 아카데미 프로그램 중 하나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초과학뿐만 아니라 무선통신, 자외선 발광다이오드(UV LED), 열전 반도체 등 최신 기술을 접해볼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강의와 실험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과학체험 교실은 '청소로봇'과 '자율주행차'를 주제로 스토리텔링 방식의 강의와 실험키트 만들기, 퀴즈 맞히기 등이 진행됐다.

LG이노텍은 지난해 서울 강북구·동작구 2개소에서 총 8회 열었던 과학체험 교실을 올해는 광주·구미·안산·파주·청주·오산 등 전국 8개 지역에 걸쳐 총 48회 개최했다.

과학체험 교실에는 LG이노텍 석·박사 연구원 50여 명이 강사로 나섰으며, 참여 학생은 현재까지 약 160여명에 이른다.

김희전 업무홍보담당은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활발히 실천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LG이노텍, 서울·청주서 '어린이 과학체험 교실' 개최
LG이노텍, 서울·청주서 '어린이 과학체험 교실' 개최

(서울=연합뉴스) LG이노텍은 지난달 28일 서울과 청주 지역 청소년 수련관에서 '방과후 아카데미'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과학체험 교실'을 진행했다. 2018.10.01 [LG이노텍 제공]

ykb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