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가을 여행주간, 텔레비전 속 여행지로 떠나보세요

송고시간2018-10-01 11:00

문체부·관광공사, 10월 20일∼11월 4일 가을 여행주간 진행

[자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제공]

[자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및 17개 광역 자치단체와 함께 가을 여행주간(10월 20일∼11월 4일)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2018 여행주간의 표어(슬로건)는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로,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바꾸는 여행의 매력을 담아냈다.

가을 여행주간에도 봄 여행주간과 마찬가지로 '텔레비전(TV) 속 여행지'가 새로운 관광지로 주목받는 흐름을 반영해 텔레비전 속 여행지들의 색다른 매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텔레비전·영화 속의 매력적인 풍경과 숨겨진 촬영 이야기를 소개하는 '공간의 이야기 전국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김태영 촬영장소 감독이 추천하는 20개 촬영지를 '가족과 함께하면 더 좋은 여행지', '연인과 함께하면 더 좋은 여행지', '둘이 하면 더 좋은 여행지', '혼자여서 더 좋은 여행지'로 나눠 소개한다.

20개의 촬영지 중 가을의 향기를 가장 진하게 들이마실 수 있는 4개의 촬영지에서 해당 공간을 가장 잘 아는 명사와 함께 여행할 수 있는 '공간여행'도 다시 한번 진행된다.

1차 여행에선 오세득 요리연구가, 이상희 여행작가와 예능 '배틀트립' 촬영지인 경남 통영 욕지도(10월 22∼23일)를, 2차 여행에서는 황경택 숲 해설가와 '다큐멘터리 3일-더불어 숲' 촬영지인 경북 울진 금강소나무 숲(10월 26∼27일)을 각각 방문한다.

3차에서는 윤완식 선생과 '해찬들 광고' 촬영지인 충남 논산 명재고택(10월 30일)을, 4차에서는 김세겸 영화작가, 방준석·백현진 음악감독과 함께 영화 '변산' 촬영지인 전북 부안 변산반도(11월 1일)를 각각 여행한다.

모든 일정의 비용은 관광공사에서 부담하며 14일까지 여행주간 누리집(travelweek.visitkorea.or.kr)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다음으로 2018 가을 여행주간의 지역 대표 프로그램은 텔레비전 속 여행지를 담아내는 '주제 프로그램'과 각 지역만의 특별한 여행 콘텐츠를 발굴하고 키워내는 '특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서울, 인천, 광주, 대전, 세종, 충남, 전북, 경북에서 가을 여행주간 지역 대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을 여행주간, 텔레비전 속 여행지로 떠나보세요 - 2

주제 프로그램으로는 인천의 '도깨비', '별에서 온 그대' 등의 촬영지에서 진행되는 도장 찍기 여행(스탬프투어)인 '가을앤(&) 인천여행 시점', 광주의 '택시운전사', '공작' 등 촬영지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5·18 민주광장에서 진행되는 예술광주 유랑' 등이 마련돼있다.

특화 프로그램으로는 '명사와 함께하는 서울 건축여행', '떠나자! 인천 평화탐방단' 등 16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역 대표프로그램 외에도 전국 각지에서는 이천 쌀문화축제(10월 17∼21일), 고창 모양성제(10월 17∼21일) 등 문화관광축제를 비롯한 390여 개의 행사가 펼쳐진다.

이 밖에 정부는 국립과학관의 과학문화프로그램(과기부), 무등산 국립공원 정상부 한정 개방 및 생태관광 축제 개최, 국립생태원 입장료 할인(환경부), 4대 궁 및 종묘 입장료 50% 할인(문화재청), 국립자연휴양림 누리소통망 경품 행사(산림청)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마련했다.

문체부의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팀의 공연, '한복문화주간' 한복체험과 연계한 프로그램들도 준비돼 있다.

'만 원의 행복 기차여행'은 약 1천명이 증가한 3천840명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에는 평창 동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과 남북 정상회담을 계기로 관심이 증가하는 비무장지대(DMZ) 여행 2개 코스와 산업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고용위기 지역 9개 코스가 포함됐다.

1일 오후 3시부터 4일 오후 3시까지 여행주간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모든 상품의 가격이 1만 원으로 동일했던 이전 방식과 달리 코스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가을 여행주간 기간에 전국 101개 사찰에서 1박 2일 절 체험(템플스테이)을 1만 원에 이용할 수 있는 '행복만원 템플스테이'를 운영한다.

8일부터 11월 2일 오후 5시까지 여행주간 누리집 또는 템플스테이 누리집(www.templestay.com)에서 신청받는다.

'가을 우리나라 걷기 여행 축제'는 강릉, 김포 등 15개 지역에서 20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된다.

수요일 2시간 여행 강연, 관광벤처기업 상품 할인, 모니터링 이벤트(생태테마관광, 전통문화·무예체험, 지역명사문화여행), 추천 내 나라 여행상품 할인 등도 마련된다.

4대 궁, 종묘, 국립생태원 등의 관광시설 ▲ 에버랜드, 서울랜드, 이월드, 한국민속촌 등 유원지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명리조트, 호텔현대, 하이원리조트, 베니키아, 한옥스테이 등 숙박 ▲ 롯데렌터카, 그린카 등 교통 ▲ 뮤지컬 셰프, 정동극장 등의 공연 ▲ 박물관·미술관 문화예술 분야 관람료 등 852개 업체 3천940여 개 지점의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국민이 휴가를 자유롭게 사용하고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독려하는 휴가문화 개선 홍보 행사(캠페인)도 이어진다.

금기형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여행은 경제적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여행을 준비하고, 기대하고, 누리는 모든 과정에서 삶의 행복감을 증대하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우리나라 구석구석에서 언제든, 어렵지 않게 이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여행주간을 비롯한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가을 여행주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변동 사항은 여행주간 누리집(travelweek.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을 여행주간, 텔레비전 속 여행지로 떠나보세요 - 3

kamj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