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융합 협력 MOU

송고시간2018-10-01 09:57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융합 협력 MOU - 1

▲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회장 윤경림·이하 KoVRA)는 지난달 28일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회장 임재환·이하 Edutech)와 가상(VR)·증강(AR)현실 산업과 에듀테크 산업의 융합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 체계 구축으로 VR·AR를 활용한 제도권, 직무교육 및 교육훈련 시스템 등 VR·AR 산업과 에듀테크 분야의 산업 활성화와 공동협력사업 발굴을 위해 추진됐다.

250여개의 VR/AR 기업을 회원으로 보유한 KoVRA와 약 360개의 에듀테크 기업을 회원으로 보유한 Edutech는 서로 간 활동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관련 인프라 및 교류 강화 등에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 협회는 VR/AR와 에듀테크 산업의 생태계 강화·산업 발전을 위해 기업 활동 및 산업 교류 지원, 공동 사업 추진 등의 협력 체계를 강화할 예정인 한편, 관련 행사, 교육, 기술, 컨설팅 등의 지원을 적극적으로 연계해 협력할 계획이다.

윤경림 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회장은 "VR/AR와 에듀테크의 융·복합을 통해 더욱 몰입감 높고 효율적인 미래 교육의 모습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VR/AR와 에듀테크 산업의 혁신적 도약을 위해 최선의 협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재환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실감형 교육 기술과 콘텐츠 개발 역량을 보유한 기업 발굴 및 성장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VR/AR 기반 에듀테크 산업 융합 및 활성화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 문제 해결에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