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미래첨단기술을 한자리에'…19∼20일 수원정보과학축제

송고시간2018-10-01 09:43

(수원=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수원시가 미래에 사용될 첨단 기술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한 '2018 수원정보과학축제'가 오는 19∼20일 수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수원정보과학축제
수원정보과학축제

[연합뉴스 자료사진]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수원정보과학축제는 ▲ ICT(정보통신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 캡스톤디자인 페어(창의적 공학 설계) ▲ 드론창작대회 ▲ 지능형 로봇대회 ▲ 3D 프린팅 해커톤 대회 ▲ 코딩 대회 등 6개 대회와 '학생 과학축제 한마당',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지난해 임시종목이었던 3D 프린팅 해커톤 대회를 정식종목으로 운영한다.

또 올해부터 중학교 정식교과목으로 채택된 '코딩'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코딩 대회를 처음으로 연다.

학생 과학축제 한마당에는 관내 37개 학교·기관·3개 유치원이 참여해 새싹존(어린이), 과학정보존, 수학존, 진로체험존 등 5개 공간에서 50여 개 부스를 운영한다.

로봇, 드론,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3D 프린팅 등 다양한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시민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2018 수원정보과학축제 홍보대사인 오상훈 럭스로보 대표가 '꿈을 현실로 만드는 방법을', 국내 1호 과학탐험가 문경수 씨가 '과학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세계탐험 이야기'를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수원시는 1일 시청 상황실에서 이한규 제1부시장과 조직위원회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정보과학축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한규 제1부시장은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과 축제에 참여하는 시민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안전·교통·청소·의료지원 등 모든 분야를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면서 "모두가 만족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상세한 축제 정보는 수원정보과학축제 홈페이지(http://futurecity.suw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hedgeho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