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차영 괴산군수 공약 115개 확정…사업비 1조1천815억원

송고시간2018-10-01 09:27

(괴산=연합뉴스) 심규석 기자 = 이차영 충북 괴산군수의 민선 7기 공약 115건이 확정됐다.

이차영 괴산군수[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차영 괴산군수[연합뉴스 자료사진]

이 군수는 1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군정 목표인 '모두가 행복한 희망 괴산' 실현을 위한 5개 분야, 115개 세부 사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공약 이행에 필요한 사업비는 총 1조1천815억 원이다. 이 가운데 2천704억 원은 이미 쓰였고 임기 내 8천493억 원, 임기 후 618억 원이 투입된다'

군은 중앙 부처를 수시로 방문, 사업의 필요성과 기대효과 등을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정부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 군수는 "115개 공약사업이 모두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군민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공약으로는 괴산IC 주변 산업단지 추가 조성, 괴산 사랑 상품권 확대 보급, 국제안전도시(CPTED) 조성, 괴산 순정농업 공동브랜드 개발, 유기농업 공영관리제 도입, 10대 명품 농산물 생산 육성, 축산분뇨 악취 저감 사업 등이 꼽힌다.

또 산막이옛길 시즌2 조성, 힐링 체험 산책로 조성, 산림복지단지 조성, 오가닉 자연치유센터 건립, 노노(老老) 케어 서비스 확대, 권역별 공동육아 및 방과 후 돌봄 커뮤니티 운영 지원, 미래희망 군민협의체 운영 등이 제시됐다.

괴산군은 공약사업 외에 군민과 각급 기관·단체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여 사업 타당성이 있는 사업의 경우 일반 시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k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