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소식] 19일 광명동굴서 '다독다독' 축제

송고시간2018-10-01 09:08

[경기도청 제공]
[경기도청 제공]

(수원=연합뉴스) 경기도는 독서에 대한 흥미와 독서율 제고를 위해 오는 19∼20일 광명시 광명동굴에서 시·군과 공동으로 '2018 경기 다독(多讀)다독(多讀) 축제'를 개최한다.

'책 한 페이지, 꿈 한 걸음'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의 첫날인 19일에는 기형도 문학관, 오리서원, 시민회관 등 광명시 전역에서 북포럼, 학술강연 등 사전 행사가 진행된다.

20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명동굴 미디어타워 광장에서 동화 뮤지컬, 드럼캣 공연, 북드로잉 쇼 등 공연·전시·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특히 '명사의 서재'를 통해 경기도지사와 도내 31명의 시장·군수 추천 도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고, 도내 도서관 사서들이 선정한 '경기도 사서 컬렉션'도 선보인다.(행사 문의:☎031-8008-4628. 도청 도서관정책과)

6일 수원서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

(수원=연합뉴스) 경기도는 6일 '만나야 보이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수원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공동체 활동가들의 축제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을 개최한다.

공동체의 활동사례 소개와 성과공유를 통해 공동체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활동가들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에서는 ▲공동체 및 사회적 경제 우수사례 발표 ▲천인 정책 장터 ▲경기마을상상천인위원회 활동 선언식 ▲마을체험장 ▲부대행사 등으로 꾸며진다.

도내 31개 시·군에서 선발된 20개 공동체와 사회적경제기업의 활동사례, 마을구성원들의 변화된 모습,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동기 및 위기극복 등 활동내용과 성과도 공유한다.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 참여 신청과 자세한 행사 정보는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www.ddabok.or.kr) 또는 경기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