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2018 부산 영상콘텐츠공모전 수상작 8편 발표

송고시간2018-10-01 08:01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2018년 부산시 영상콘텐츠공모전에서 박다슬(부산 영도구) 씨가 출품한 '부산은 원조의 원조다'가 대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김동욱·박호정(부산 남구) 씨가 출품한 '제3의 시선'이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이 원조(Originality)다'를 주제로 부산에만 있는 것, 부산에서 시작된 것 등을 통해 부산의 정체성, 독창성, 자부심을 나타내도록 했다.

대상 '부산은 원조의 원조다'
대상 '부산은 원조의 원조다'

모두 46편이 응모했고 대상 등 8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대상을 받은 '부산은 원조의 원조다'는 한국전쟁 당시 가난했던 대한민국의 해외원조 선착장 역할을 했던 부산이 지금은 세계 각국에 원조하는 글로벌도시로 성장했다는 점을 감각적인 영상언어로 재구성했다.

최우수상 '제3의 시선'은 드론 촬영을 활용한 영상으로 산과 바다, 랜드마크 등을 웅장한 스케일로 담아낸 실력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에는 이진배 씨 외 2인(동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의 '숨비소리'와 황수민 씨 외 4인(동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의 '충무동 Go갈비'가 뽑혔다.

최우수상 '제3의 시선'
최우수상 '제3의 시선'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에는 5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각 100만원과 부산시장상, 장려상에는 각 30만원의 상금을 준다.

영상콘텐츠공모전 수상작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badatv.busan.g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josep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