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헝가리서 22일 K팝·태권도·전통무용 선보이는 한국문화축제

헝가리 한국문화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헝가리 한국문화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헝가리 수도 부다페스트에서 K팝·태권도·전통무용 등의 공연과 한식 시식, 문화체험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주헝가리문화원은 오는 22일(현지시간) 부다페스트 MOM스포츠센터에서 '제4회 한국문화 페스티벌'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축제는 현지인으로 구성된 한국전통무용단, 태권도 시범단, K-팝 커버댄스 팀의 무대로 문을 연다. 2017 & 2018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호평을 받은 타악기그룹 '타고'도 출연해 신명을 더한다.

뉴욕에서 활동하는 박성희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K-뷰티 메이크업 쇼를 선보인다.

국립민속박물관은 한국어 놀이와 한복 체험, 한국 전통 사랑방과 안방의 모습을 소개하는 '한국문화 상자'를 전시할 예정이며, 바둑, K-팝, 한국영화 동호회 등 총 20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나는 한국에 있다'라는 주제의 사진 콘테스트도 열린다. 한국 사진을 배경으로 한 무대에서 가장 한국에 있는 것처럼 사진을 찍는 사람이 우승한다.

문화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매년 많은 방문객과 미디어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현지의 높은 호응으로 헝가리에서 열리는 주요 페스티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첼리스트 양성원은 앞서 19일 오후 헝가리 리스트음악원에서 피아니스트 엔리코 파체와 함께 리스트, 쇼팽의 곡을 연주하며 축제 분위기를 띄울 예정이다.

ghwa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9/16 09: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