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산소식] 한국해양구조협회 부산지부 해양쓰레기 43t 수거

(부산=연합뉴스) 한국해양구조협회 부산지부는 13일 부산 가덕도 대항항에서 수중정화 봉사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은 2003년 태풍 매미때 침몰한 폐어선을 인양하고 유실 폐어망과 어구를 수거하는 작업으로 이뤄졌다.

한국해양구조협회는 "50t짜리 육상 크레인과 산업잠수사들이 동원돼 3t급 폐어선과 폐어망 40여t을 수거했다"고 밝혔다.

한국해양구조협회 부산지부는 수중정화 활동 외에도 해양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초·중·고교생 물놀이 안전교육과 생존 수영 훈련도 하고 있다.

폐어선을 인양하는 장면
폐어선을 인양하는 장면[한국해양구조협회 제공]

사상생활사박물관 '우리들의 취미생활' 전시전

(부산=연합뉴스) 사상구는 오는 18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사상생활사박물관에서 '우리들의 취미생활'을 주제로 한 테마전시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수집 취미를 가지고 있는 사상생활사박물관 전시해설사 이규인 씨의 소장품으로 꾸며졌다.

한국전쟁 때 발행된 천원 권 지폐부터 1973년 최초로 발행된 만 원권 지폐, 1998년 최초 월드컵복권 등 평소 보기 힘든 희소성이 있는 우표, 지폐, 복권 등 150여 점이 전시된다.

또 '7080 음악다방'과 '내 그리운 어머니가 계시던 안방 풍경' 등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read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9/13 16:0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