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속초등대 옛길을 걸어보세요"…속초시, 관광코스 활성화 추진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추억의 속초등대 옛길을 걸어보세요."

벽화 그려진 속초 등대 옛길 [속초시 제공]
벽화 그려진 속초 등대 옛길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가 속초등대 옛길 관광코스 활성화를 위한 시설개선 사업을 추진한다.

12일 속초시에 따르면 영랑동 해안에 있는 속초등대는 속초항과 속초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어서 사계절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관광객은 대부분 영랑동 해안에 설치된 가파른 철계단이나 등대해수욕장 쪽으로 난 산책로를 이용해 등대를 찾고 있다.

하지만 동명동 주택가 쪽으로 난 길은 골목길의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임에도 외부에 알려지지 않아 이용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속초시는 속초등대 옛길을 새로운 관광코스로 활성화하기로 하고 기반시설 개선에 나섰다.

이와 관련, 동명동주민센터는 최근 주민자치위원회, 영금정 상가번영회 등과 함께 옛길 주변 벽화사업을 진행한 데 이어 관광객의 시선을 유도하는 관광안내표지판도 새로 설치했다.

다음 달에는 관광객 편의제공을 위한 벤치와 휴식공간도 조성할 계획이다.

정병갑 동명동장은 "벽화가 그려진 속초등대 옛길이 SNS를 통해 알려지며 젊은이들의 발길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며 "속초등대 옛길이 지역의 새로운 관광코스가 될 수 있도록 주변을 정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om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1/19 09:0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