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남소식] '청년이 미래' 태안 청년네트워크 출범

태안 청년네크워크 출범식
태안 청년네크워크 출범식[태안군 제공=연합뉴스]

(태안=연합뉴스) 충남 태안군은 11일 태안문화원에서 청년위원, 자문교수, 군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네트워크 출범식'을 개최했다.

청년네트워크에는 7∼8월 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 뒤 선정된 53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군의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과 시책추진에 반영할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출범식은 청년네트워크 추진배경 설명과 청년위원 위촉장 수여, 전문가 강의, 청년정책 분야별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가세로 군수는 "군이 청년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청년네트워크가 많은 의견과 아이디어를 내달라"며 "토론회 등을 통해 제시한 의견이 정책에 반영돼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령시, 15일 도서관 책문화 한마당

지난해 열린 책문화 한마당
지난해 열린 책문화 한마당[보령시 제공=연합뉴스]

(보령=연합뉴스) 충남 보령시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대천체육관에서 제3회 도서관 책문화 한마당을 개최한다.

행사는 독서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책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독서 생활화를 장려하려고 마련한 것이다.

오전 9시 50분 오천작은도서관 우쿨렐레반 수강생들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독서관련 유공자 표창, 책 낭독 순으로 진행하며, 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한 대천체육관 중앙무대 앞에서 추천도서의 내용으로 OX퀴즈 맞추기와 헨젤과 그레텔, 금도끼 은도끼, 아낌없이 주는 나무 세 편의 동화책 내용을 마술로 보여주는 마술책방 등이 열린다.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 '사랑의 햅쌀' 150포대 기탁

서산 자원봉사단체협 사랑의 햅쌀 150 포대 기탁
서산 자원봉사단체협 사랑의 햅쌀 150 포대 기탁[서산시 제공=연합뉴스]

(서산=연합뉴스) 충남 서산시는 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한도현)가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햅쌀 10kg들이 150포대(3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기탁된 쌀은 바자를 열어 얻은 수익금(300만원)으로 사들인 것이며, 시는 각 읍면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박광주 사회복지과장은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에서 기탁한 쌀은 명절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에게 소중히 쓰일 수 있도록 전달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풍농 장항공장, 노조원 추석 명절 선물 서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

노박래 서천군수와 면담 중인 풍농 장항공장 직원들
노박래 서천군수와 면담 중인 풍농 장항공장 직원들[서천군 제공=연합뉴스]

(서천=연합뉴스) 지역 대표 향토기업인 ㈜풍농 장항공장이 노조원 추석 명절 선물을 서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키로 결정하고 12일 서천군을 방문해 상품권 구매 약정식을 가졌다.

풍농 측은 지역과 기업이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 소상공인 판매 촉진 등에 도움을 주는 차원에서 노사합의를 거쳐 노조원 올 추석 선물로 상품 대신 2천500만원 상당의 서천사랑 상품권으로 대신하기로 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풍농은 지역주민 우선 채용,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 등 지역과 함께 하는 모범적인 향토기업"이라며 "평소 지역 특산물 구매 등을 통해 지역과 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하는 기업문화 실천에 노력하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1/16 15:4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