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 차귀도 근해서 어선끼리 충돌 1척 침몰…선원 무사

송고시간2018-09-08 13:35

제주 해상서 어선끼리 충돌해 전복된 어선
제주 해상서 어선끼리 충돌해 전복된 어선

(제주=연합뉴스) 7일 오후 11시 50분께 제주시 차귀도 인근 행상에서 31t급 연승어선과 충돌해 전복된 6t급 연안복합어선 Y호. [제주해양경찰서 제공]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7일 오후 11시 50분께 제주시 한경면 차귀도 남서쪽 약 15㎞ 해상에서 서귀포선적 연승어선 K호(31t)와 제주선적 연안복합어선 Y호(6t)가 충돌했다.

이 사고로 Y호가 전복돼 승선원 5명이 모두 바다에 빠졌으나 K호로 모두 옮겨 타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Y호 선원들은 태운 K호는 8일 오전 서귀포항으로 입항했다.

제주해양경찰서는 신고를 받은 즉시 경비함정과 한림파출소 연안구조정 등 6척을 사고 현장에 급파해 전복된 Y호를 예인하려고 했으나 침수 속도가 빨라 예인선을 절단했고, Y호는 결국 침몰했다.

해경은 선체 끝단만 물 밖으로 나온 Y호에 부이를 설치하고, 함정 2척을 배치해 다른 선박들의 항해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다.

해경은 양쪽 어선 선장을 상대로 음주측정을 해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으며, 선원들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어선끼리 충돌해 침몰한 어선
어선끼리 충돌해 침몰한 어선

(제주=연합뉴스) 7일 오후 11시 50분께 제주시 차귀도 인근 행상에서 31t급 연승어선과 충돌해 침몰한 6t급 연안복합어선 Y호. [제주해양경찰서 제공] khc@yna.co.kr

kh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