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화장품 업체 본느, 내달 코스닥 이전상장…"자체 브랜드 강화"

임성기 본느 대표이사[본느 제공=연합뉴스]
임성기 본느 대표이사[본느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기자 = 코넥스에 상장된 화장품 개발·판매 전문업체 본느가 에이치엠씨3호스팩[226340]과의 합병상장으로 다음 달 26일 코스닥시장에 입성한다.

본느는 3일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계획을 밝혔다.

2009년 설립한 본느는 글로벌 화장품 기업이나 뷰티 관련 유통업체에 제품을 제안해 개발·생산·공급하는 제조자개발생산(ODM) 사업과 자체 브랜드를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 등을 이어가고 있다.

미국 화장품 브랜드 키엘의 '하이드로겔 마스크팩'과 드럭스토어 왓슨스의 '퓨어뷰티 멀티 펑션 비비크림', 글로벌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에서 판매 중인 화장 들뜸 방지용 '세팅 스프레이' 등이 이 회사의 제품이다.

'터치인솔'을 비롯해 '컬러버킷', '스테이지Q' 등 6개 자체 브랜드도 개발해 중국, 미국, 유럽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자체 브랜드는 수익성이 높아 회사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본느의 작년 매출액은 236억원으로 전년보다 43%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41억원으로 193%나 늘어났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만 놓고 보면 98억원 가운데 자체 브랜드의 매출액이 41%를 차지했다.

수출을 확대하면서 매출 안정성도 높였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현재 본느의 제품은 27개국 4천여개 매장에 입점해 있다.

상반기 매출액 가운데 수출 비중이 80%에 이른다. 특히 북미 지역 수출 비중이 36%, 아시아(중국 제외) 19%, 유럽 및 기타 25% 등으로 수출 지역이 다양해 매출 안정성을 확보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명했다.

코넥스 상장 2년 만에 코스닥시장 이전상장을 노리는 본느는 상장 이후 브랜드 사업을 확대하고 유통 채널을 넓히겠다는 계획이다.

에이치엠씨3호스팩과 본느의 합병 비율은 1대 6.969다. 이달 12일 합병 승인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가 열리고 10월 26일 상장 예정이다. 현대차증권이 상장을 주관한다.

본느 주요 제품[본느 제공=연합뉴스]
본느 주요 제품[본느 제공=연합뉴스]

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9/03 14:3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