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내년 광주세계수영 선수권대회 해외 홍보 '잰걸음'

조직위, 유럽수영연합 마스터즈대회서 지원·협력 요청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마스코트 '수리와 달이' [조직위 제공]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마스코트 '수리와 달이' [조직위 제공]

(광주=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가 유럽 각국 수영 관계자를 대상으로 제18회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마스터즈선수권대회 홍보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조영택 조직위 사무총장은 지난 26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슬로베니아 크란에서 열리는 '2018유럽수영연합(LEN) 마스터즈선수권대회'에 9월 1일부터 3일까지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조 사무총장은 유럽수영연합 집행부와 국가별 수영연맹 대표, 마스터즈 조직위 간부들과 잇따라 면담하고 내년 광주대회에 유럽 각국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할 계획이다.

특히 마스터즈대회에 활발하게 참여하는 선수·코치를 내년 광주대회 홍보대사로 활용하는 '마스터즈 홍보대사 프로그램'(peer to peer program)도 소개할 방침이다.

유럽과 아메리카 등을 중심으로 총 30명으로 구성될 마스터즈 홍보대사들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광주대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동호인들의 의견과 반응 등을 조직위에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조직위는 마스터즈 홍보대사들에게는 대회 참가비와 체재비 면제 등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경영과 수구 경기가 열리는 크란 올림픽수영장에 광주대회 홍보관을 설치해 대회 준비 상황과 주변 관광지, 먹을거리, 교통·숙박 정보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조영택 사무총장은 "전 세계에서 많은 수영 동호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유럽 수영 동호인들이 광주대회에 참여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유럽 마스터즈대회 기간에 다양한 사람을 만나 조언과 의견을 들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2019년 7월 12일부터 28일까지(17일간), 동호인 대회인 마스터즈 대회는 8월 5일부터 18일까지(14일간) 200여개 국 1만5천여 명이 참가해 남부대, 염주체육관, 조선대학교, 여수엑스포 해양공원 등에서 열린다.

kjs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8/30 16:0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