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춘천국제레저대회, K-POP 콘서트로 축제 열기 '후끈'(종합)

송고시간2018-08-25 21:10

각 종목 예선부터 본격 경쟁 돌입…시민체험 행사도 풍성

춘천국제레저대회 'K-POP 메가콘서트'
춘천국제레저대회 'K-POP 메가콘서트'

(평창=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25일 오후 강원 춘천시 송암레포츠타운에서 열린 '2018 춘천국제레저대회' 기념 K-POP 메가콘서트에서 그룹 네이처가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8.8.25
yangdoo@yna.co.k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지구촌 레저 축제인 '2018 춘천국제레저대회'가 25일 오후 케이팝(K-POP) 공연으로 열기가 달아올랐다.

샤이니, 뉴이스트 W, B.A.P 등 한류 아이돌 그룹은 물론 브로맨스, 에일리, 구구단, 드림캐쳐, 바바, 네이쳐, 박현빈, 김연자 등 인기 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축제의 장을 펼쳤다.

한류 스타를 보기 위해 국내는 물론 해외 팬까지 춘천을 찾아 객석을 채웠다.

대회는 이날 오전 각 종목 예선전을 시작으로 본격 경쟁에 돌입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춘천국제레저대회는 27일까지 송암스포츠타운 일원에서 30개 국가 선수 6천500여 명이 참가, 국제·국내 종목으로 나눠 경기를 펼친다.

국제 종목은 액션 스포츠, 인라인 슬라럼, RC 레이싱 챔피언십, 수상스키·웨이크보드 선수권대회와 올해 처음 추가한 까롬 대회까지 총 5개다.

국내 종목은 기존에 열렸던 드론레이싱, 스포츠클라이밍, 아이스하키, 인라인스피드에 올해 새롭게 킹카누 레이스, 다트 챔피언십, 태권무, 바둑대회, 딥워터솔로잉을 추가해 총 9개다.

날자꾸나
날자꾸나

(평창=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25일 오전 강원 춘천시 송암레포츠타운에서 열린 '2018 춘천국제레저대회' 액션스포츠 스케이트보드 부문에 출전한 선수들이 묘기에 가까운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2018.8.25
yangdoo@yna.co.k

태풍 솔릭 탓에 연기했던 액션 스포츠와 RC카 레이싱대회, 딥워터솔로잉대회 예선은 이날 정상 진행했다.

킹카누 레이스와 다트 종목은 대회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문을 활짝 열었다.

물총 싸움, 드론 날리기, 수상 레포츠, 민속놀이 등 다양한 시민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개회사에서 "춘천은 산과 강, 호수로 둘러싸인 자연 환경과 함께 세계 수준의 경기시설을 갖춘 도시"라며 "한반도 평화 흐름을 발전시켜 다음에는 남북이 레저로 하나가 되는 감동을 선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K-POP 콘서트 개회사 하는 이재수 춘천시장
K-POP 콘서트 개회사 하는 이재수 춘천시장

(평창=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25일 오후 강원 춘천시 송암레포츠타운에서 열린 '2018 춘천국제레저대회' 기념 K-POP 메가콘서트에서 이재수 춘천시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2018.8.25
yangdoo@yna.co.k

yangdo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