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남부경찰청 '여성 대상 범죄 특별수사팀' 신설

송고시간2018-08-14 10:00

(수원=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여성청소년과에 '여성 대상 범죄 특별수사팀'을 신설하고 14일 현판식을 했다.

경기남부경찰청 '여성 대상 범죄 특별수사팀' 신설
경기남부경찰청 '여성 대상 범죄 특별수사팀' 신설

(수원=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여성청소년과에 '여성 대상 범죄 특별수사팀'을 신설하고 14일 현판식을 했다. 여성 대상 범죄 특별수사팀은 최근 '미투(#metoo·나도 겪었다)' 사건, 몰카 등 여성의 안전을 위협하는 범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편된 수사팀이다. [경기남부경찰청 제공]
kyh@yna.co.kr

여성 대상 범죄 특별수사팀은 최근 '미투(#metoo·나도 겪었다)' 사건, 몰카 등 여성의 안전을 위협하는 범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편된 수사팀이다.

경기남부청은 기존 여성청소년과에서 수사를 담당하는 '성폭력특별수사팀'을 '여성 대상 범죄 특별수사팀'으로 바꾸고, 여성 수사관 3명을 증원해 수사관 18명으로 팀을 꾸렸다.

아울러 관내 30개 경찰서 여성청소년수사팀에도 여성 경찰관을 기존 102명에서 22명 증원, 배치했다.

이에 따라 일선 경찰서 해당 부서 내 여경 비율은 23.2%에서 27.6%로 4.4%p 늘었다.

경찰 관계자는 "최근 여성 대상 범죄에 대한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고, 기존 남성 수사관 위주의 시스템에서 여성 피해자에 대한 이해 부족이 자칫 2차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고 판단해 시스템을 개선하게 됐다"라며 "이번에 보강된 수사관들은 향후 여성 대상 범죄 수사는 물론 피해자 보호활동에도 투입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goal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