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갤노트9 글로벌 공략 본격화…싱가포르서 출시행사

송고시간2018-08-12 09:53

미국·영국 등 주요 도시서 옥외광고 진행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9의 글로벌 시작 공략을 본격화한다.

삼성전자는 10일(현지시간)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의 식물원 '가든스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ay)에서 갤럭시노트9 출시를 알리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현지 미디어와 소비자 등 1천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김종국과 배우 박민영이 직접 나서서 갤럭시노트9의 스마트S펜 활용법과 스케쥴 관리 기능 등을 소개했다.

(서울=연합뉴스) 10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갤럭시노트9 출시행사에 참석한 배우 박민영이 팬들과 사진 촬영하는 모습. 2018.08.12. [삼성전자 제공]

(서울=연합뉴스) 10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갤럭시노트9 출시행사에 참석한 배우 박민영이 팬들과 사진 촬영하는 모습. 2018.08.12. [삼성전자 제공]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9의 25일 싱가포르 정식 출시를 앞두고 15일부터 싱가포르의 상업중심지 비보시티(VIVO CITY)에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갤럭시 스튜디오는 갤럭시노트9뿐 아니라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태블릿 '갤럭시 탭 S4' 등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현지 출시에 맞춰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명 캠페인을 통해 10만명 참여 목표를 달성할 경우 노인을 위한 병원과 복지재단 등 5곳에 10만 싱가포르 달러를 기부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에서 출시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 영국 등 주요 도시에서 대형 옥외광고를 게재했다.

영국에 등장한 갤럭시 노트9
영국에 등장한 갤럭시 노트9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가 9일 영국 런던 피키딜리 광장에서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9' 옥외광고를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미국, 영국 등 주요 도시에서 대형 옥외광고를 진행하며, 글로벌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018.8.11 [삼성전자 제공]
photo@yna.co.kr

갤럭시노트9은 오는 24일부터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 예약판매는 13∼20일 삼성전자와 이동통신 3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국내 정식 출시일은 24일이다.

jand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