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주시, 제73주년 광복절·정부수립 70주년 경축행사

송고시간2018-08-12 09:05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제공]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제공]

(광주=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광주시는 오는 15일 오전 10시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제73주년 광복절 및 정부수립 70주년 경축식'을 한다.

경축식은 애국지사, 독립유공자 유족(광복회원), 각급 기관단체장,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독립유공자와 나라사랑 유공자 표창, 경축사, 광복절 노래제창, 만세삼창 등 순으로 진행된다.

조국 독립을 위해 헌신한 공로로 고인석·이호상·민영진 애국지사의 후손에게 대통령 표창을, 민족정기 선양 등에 앞장서 온 공로로 박화담·이재연·김보름 씨와 광덕고등학교에 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광주시는 국권 회복과 정부수립을 경축하는 의미로 경축식장 입구에 '포토존'을 마련한다.

경축식 참여 학생들은 2시간 봉사활동 실적증명서도 준다.

이용섭 시장은 경축식에 앞서 김동찬 시의회 의장, 보훈단체장 등과 함께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 헌화·참배한다.

정오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민주의 종각에서 민주의 종 타종식이 있다.

타종식에는 시장을 비롯한 독립유공자 등 16명이 타종자로 나서며 총 33회 타종한다.

동구에 있는 광주백범기념관에서는 역사인물 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전시행사가 펼쳐진다.

오는 17일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2극장에서는 '광복절 경축 음악회'가 광복회 주관으로 열린다.

광주시는 시내 주요 거리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등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하고 14일부터 16일까지 독립유공자와 유족의 시내버스와 지하철 무료 이용 등 편의도 제공한다.

kj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