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충남소식] 대전시, 시민제안 공모사업 온라인 투표

송고시간2018-08-03 14:13

대전시청사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전시청사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시민제안 공모사업 가운데 1차로 선정된 사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시민투표를 한다.

대전시민이라면 오는 20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지역주민이 지역구 선호사업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모사업은 시·자치구 소관 부서 타당성 검토를 거쳐 예산참여주민위원회 분과위원 평가(40%), 전체 위원 평가(40%), 시민투표(20%) 등으로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공모사업은 다음 달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내년 예산에 편성할 계획이다.

서산시 시민 대상 후보자 공모

서산시청
서산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산=연합뉴스) 충남 서산시는 사회봉사와 교육·문화·체육진흥 등 4개 부문에 걸쳐 제24회 시민 대상 후보자를 이달 31일까지 추천받는다.

시상 부문은 교육·문화 및 체육진흥을 비롯해 사회봉사, 산업 및 지역 개발, 효행 및 선행 등 4개 부문으로 분야별 1명씩 선정한다.

후보자 자격은 추천일 현재 서산시에 5년 이상 계속해서 거주하고 있는 시민으로, 읍면동 자체 심사를 거친 뒤 시민 대상 심사위원회 심의에서 최종 수상자를 확정한다.

이경구 자치행정과장은 "시민에게 주어지는 가장 값지고 영예로운 상"이라며 "시 발전을 위해 헌신한 분들과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밝힌 숨은 주역들을 발굴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 041-660-3365

서산 삼길포 우럭축제장에서 감염병 예방 홍보

(서산=연합뉴스) 국립군산검역소 대산지소는 3일 개막한 제14회 삼길포 우럭축제장에서 방문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 휴가를 도모하고자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효율적인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방문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참여형 감염병 예방 홍보를 하며, 해외 감염병 바로 알기 캠페인과 감염병 예방 수칙도 알려준다.

이번 캠페인은 축제장에서 관광객을 비롯한 국민에게 감염병 예방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려고 마련했다.

보령시 9일 손미나 작가 초청 '만세 보령 아카데미'

강연하는 손미나 작가
강연하는 손미나 작가

[연합뉴스 자료사진]

(보령=연합뉴스) 충남 보령시는 9일 오후 4시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손미나 작가를 초청해 '우리에게 인생학교가 필요한 이유'라는 주제로 제151회 만세 보령 아카데미 특강을 한다.

KBS 24기 공채 아나운서 출신인 손 작가는 '가족오락관', '도전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오다가 2006년 '스페인 너는 자유다'를 발간하며 여행작가의 길을 걷기 시작해 '태양의 여행자', '여행이 아니면 알 수 없는 것들' 등 활발한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았던 삶에 대해 생각하고 나눌 수 있는 인생의 지혜와 의미, 그리고 인생을 살아가는데 행복을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시민에게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알려줄 예정이다.

여장현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그동안 무심코 지나쳐 왔던 끊임없는 물음에 대해 답을 얻을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