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노무법인 다현, '건설업 노무관리 실무 Q&A' 출판 기념회

송고시간2018-08-03 14:00

'건설업노무관리 실무 Q&A'의 공동저자 김광태 외 5인 공인노무사

'건설업노무관리 실무 Q&A'의 공동저자 김광태 외 5인 공인노무사

▲ 건설업 전문 노무법인 다현은 지난달 29일 프리마 호텔에서 '건설업 노무관리 실무 Q&A' 출간 기념행사를 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6월 22일 발간된 이 책의 내용은 올해 근로시간 단축, 최저임금 인상, 건설업 4대보험 관리 지침 변경 등 다양한 노동 정책들의 변화 속에 적법한 건설업 노무관리를 위해 필요한 주요 사항을 담고 있다.

이날 행사는 공동저자인 김광태, 김연수, 김형준, 이수정, 박진화, 최아나 노무사를 비롯해 김동남 전 서울고용노동청장과 김진영 전 인천부시장, 신정용 안동과학대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수정 노무사는 "지난 1일부터 건설일용근로자가 (한 달에) 8일 이상 근무 시 직장가입자로 취급하는 내용의 국민연금법 시행령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상황에서 때마침 출간된 이번 서적이 건설업 인사노무관리 실무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김광태 대표노무사는 "건설업은 복잡한 하도급 구조와 다양한 고용형태로 인한 일용직 4대 보험 관리, 외국인 근로자 채용, 산업재해 등 많은 인사노무관리 리스크가 내재돼 최신 법령과 정부의 각종 지침 등을 따라잡기 쉽지 않은 업종"이라며 "많은 건설업체의 지속적인 자문 요청에 따라 실무 서적 발간 및 건설업 전문 노무사를 배치해 업체 맞춤형 자문 제공은 물론 자문서비스 제공 방안 마련과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