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전여옥·안형환, 팟캐스트 방송 '안전빵빵' 시작

송고시간2018-07-29 12:31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KBS 기자 출신의 보수 성향 정치인이라는 공통점을 가진 전여옥·안형환 전 국회의원이 '안전빵빵'이라는 타이틀로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한다.

그동안 진보 쪽 인사들이 압도해 온 1인 미디어 시장에 보수 쪽 인사로서 도전장을 낸 것으로, 기존 일부 보수진영 인사의 1인 미디어가 특정 정치성향을 과도하게 반영했던 것과는 차별화해 합리적 보수층을 아우르며 대중성도 확보하겠다는 각오다.

29일 안 전 의원에 따르면 '안전빵빵'의 첫 방송은 30일 저녁 10시부터 1시간 정도 진행되며, 앞으로 매주 월·수·금 10시에 방송된다. 유튜브, 카카오TV, 페이스북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안전빵빵'은 두 사람 이름의 첫 자를 딴 것으로 '모든 주제에 대해 빵빵하게 이야기한다', '우리 사회가 빵빵하게 잘나가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분야는 정치 등 시사 문제를 중심으로 하지만, 드라마, 여행, 맛집 등 생활 속 주제에 대해서도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하며 재미도 추구할 계획이다.

특히 정책 분야의 경우 전문가들을 섭외해 의견을 듣고, 생활 속 주제에 대해서는 주변의 평범한 사람들의 목소리도 함께 들어볼 계획이다.

안 전 의원은 "누구나 인정할 수밖에 없는 팩트를 기반으로 한 방송을 하고 싶다"고 전제한 뒤 "우리는 보수 성향이지만 현재는 당적이 없는 상태"라며 "여당뿐 아니라 한국당에 대해서도 잘못한 건 여지없이 지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여옥·안형환 전 의원이 지난 27일 팟캐스트 '안전빵빵' 첫 방송을 준비하는 모습
전여옥·안형환 전 의원이 지난 27일 팟캐스트 '안전빵빵' 첫 방송을 준비하는 모습

[출처=전여옥 전 의원 페이스북]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