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천소식]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100명 모집

송고시간2018-07-23 11:32

(부천=연합뉴스) 부천시는 본인 저축액에 정부지원금을 더해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100명을 내달 1∼16일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Ⅱ는 일을 하며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지원금 10만원이 추가로 적립돼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제도이다. 3년 만기 시 본인 저축액과 정부지원금을 더한 720만원과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가입대상은 근로·사업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4인 가구 기준 225만9천601원)인 주거·교육급여 수급 가구 및 기타 차상위 가구다. 일반가구도 소득·재산 기준이 적합한 경우 가입할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Ⅱ 정부지원금은 주택 구매 및 임대료, 자녀의 고등교육, 기술훈련비, 창업 운영자금 등 자립·자활에 필요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 032-625-2849.

부천시 '생계형 체납자' 회생 기회 제공

[부천소식]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100명 모집 - 1

(부천=연합뉴스) 부천시는 생계가 어려운 관내 체납자 중 납부 의지가 있는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 경제적 회생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생계형 체납자는 분납이행을 전제로 신용불량 등록, 관허사업제한, 금융거래제한 등을 일시적으로 유보하거나 해제하고 부동산·차량·공매 보류, 생계형 자동차 번호판 영치유예 등의 행정지원을 받는다.

시는 '경제적 회생지원 상담창구'를 운영해 신청자를 접수한 뒤 심의위의 적격성 심사를 거쳐 회생지원을 제공할 방침이다. 조세 회피자와 구분하는 맞춤형의 효율적 징수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