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최고의 1인 크리에이터 뽑는다 '제1회 뉴미디어 콘텐츠상'

송고시간2018-07-23 10:56

콘진원, 내달 13일까지 후보 추천 접수

(세종=연합뉴스) 이웅 기자 = 국내 뉴미디어 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미디어 사업자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창작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뉴미디어 콘텐츠상'이 올해 처음 제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웹·모바일·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등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서비스된 화제 작품과 산업 발전에 기여한 미디어 사업자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시상한다.

드라마, 예능, 다큐·교양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대상 1편에는 상금 1천만 원, 부문별 우수상 3편에는 각각 상금 5백만 원을 수여한다. 특별상 수상자로 선정된 미디어 사업자와 크리에이터 각 1명에게는 5백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다음 달 13일까지 후보자(작) 추천을 받는다.

콘진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2018Newcon@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오는 9월 5~7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뉴미디어 방송콘텐츠 콘퍼런스인 '제1회 BCWW NewCon'에서 할 예정이다.

다이아페스티벌에서 1인 방송, 라이브로 즐긴다
다이아페스티벌에서 1인 방송, 라이브로 즐긴다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16일 서울 구로구 고척동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1인 창작자 축제 '제2회 다이아 페스티벌'에서 방문객들이 개그우먼 이수지와 푸드크리에이터 밴쯔, 이원일 쉐프가 진행하는 '맛있는 소개팅' 행사를 바라보고 있다. 2017.7.16 ryousanta@yna.co.kr

abullapi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