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노회찬 아파트서 투신사망…유서 "금전받았으나 청탁과 무관"(종합2보)

송고시간2018-07-23 12:51

서울 중구 한 아파트 17∼18층서 투신…유서 발견 "가족에 미안"

경찰 "아파트는 노 의원 어머니·남동생 부부 사는 곳"

드루킹 쪽에서 불법 정치후원금 5천만원 수수 의혹…2천만원 강의료 의혹도

노회찬 원내대표 투신현장
노회찬 원내대표 투신현장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23일 오후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가 투신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서울 중구 한 아파트에서 국과수 관계자들이 나오고 있다. xyz@yna.co.kr

노회찬 아파트서 투신사망…유서 "금전받았으나 청탁과 무관"(종합2보) - 1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성서호 기자 = 포털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특검 수사를 받고 있는 '드루킹' 김모(49·구속기소)씨 측으로부터 정치자금을 수수했다는 의혹 당사자인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23일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8분 서울 중구의 한 아파트 현관 쪽에 노 의원이 쓰러져 숨져 있는 것을 경비원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사망 현장 조사하는 감식원들
사망 현장 조사하는 감식원들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23일 오전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가 투신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서울 중구 한 아파트에서 감식원들이 현장조사를 하고 있다.
mon@yna.co.kr

해당 아파트는 노 의원의 자택이 아니라 어머니와 남동생 가족이 사는 곳으로, 노 의원은 이들이 사는 집이 있는 동에서 투신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아파트 17∼18층 계단에서 노 의원의 상의를 발견했고, 그 안에서 신분증이 든 지갑과 정의당 명함, 유서로 추정되는 글을 찾아냈다.

유서 내용은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금전을 받은 사실은 있으나 청탁과는 관련이 없다.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취지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노 의원이 드루킹 사건과 관련, 신변을 비관해 투신했을 개연성을 염두에 두고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다.

경찰은 또 노 의원 투신 현장에 폴리스라인과 천막을 겹겹이 설치하고 시신 검안에 들어갔다.

노 의원은 드루킹 측근이자 자신과 경기고 동창인 도모(61) 변호사로부터 2016년 3월 불법 정치후원금 5천만원을 받은 의혹을 받는다. 드루킹의 인터넷 카페 '경제적 공진화 모임'(경공모)으로부터 2천만원의 강의료를 받은 의혹도 있다.

이와 관련해 노 의원은 "어떤 불법적인 정치자금을 받은 적이 없다"며 의혹을 전면 부인하면서 특검 수사에 당당히 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불법자금 의혹' 노회찬 아파트서 투신 사망
'불법자금 의혹' 노회찬 아파트서 투신 사망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23일 오전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가 투신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서울 중구 한 아파트에서 경찰들이 조사하고 있다. mon@yna.co.kr

노회찬 아파트서 투신사망…유서 "금전받았으나 청탁과 무관"

유튜브로 보기

puls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