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文대통령, 오늘 靑 SNS생방송 출연…'힘내세요' 청원 답변

송고시간2018-07-23 09:43

'11시 50분입니다' 출연…국민청원 직접 답변은 처음

수석보좌관회의에서 폭염 대응 점검

문 대통령 취임 1주년, 특별 영상 공개
문 대통령 취임 1주년, 특별 영상 공개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취임 1주년을 맞이해 청와대가 특별 기념 영상 '청와대의 아침 365번, 그리고 다시 처음'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청와대 공식 홈페이지와 SNS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2018.5.10 [청와대 트위터 캡처=연합뉴스]
hkmpooh@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청와대의 SNS 생방송인 '11시50분 청와대입니다'에 출연해 청원에 직접 답변한다.

문 대통령이 청와대 방송에 출연해 청원에 답변하는 것은 취임 후 처음으로, 이날 방송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을 만나 "지난 5월 25일 '대통령 힘내세요'라는 청원이 22만 명이 넘어 매뉴얼에 따라 답변하는데, 답변자가 문 대통령"이라고 말했다.

해당 청원은 지난 5월 25일에 '문재인 대통령께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올라왔다.

이 청원은 닷새 만에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얻어 '한 달 내 20만 명 이상 참여'라는 청와대의 공식 답변 요건을 채웠다.

청원자는 청원 글을 올릴 당시에 있었던 정부 발의 개헌안 처리 불발, 풍계리 핵실험장 폭파 등을 언급하며 "이러한 국가적 혹은 역사적 사건이 결국 우리 국민이 더 잘 사는 나라로 인도해줄 것임을 믿는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각국의 이익이 첨예하게 얽힌 이 순간에 저를 비롯한 국민은 다시 한 번 우리가 뽑은 당신에게 기대를 걸려고 한다"고 밝혔다.

청원자는 "대통령님에게 직접 청원한다"면서 "언제나 국민이 뒤에서 지켜주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라고 덧붙였다.

한편, 문 대통령은 오후에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폭염이 지속되는 데 따른 범정부 조치 등을 보고받고 대응사항을 점검할 계획이다.

kj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