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롯데백화점, 25일부터 가을 문화센터 접수 시작

송고시간2018-07-22 12:21

직장인 '워라밸'에 방점…디제잉·여행 강좌 등 눈길

문화센터에서 드럼 수업을 듣는 직장인 [롯데백화점 제공=연합뉴스]
문화센터에서 드럼 수업을 듣는 직장인 [롯데백화점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롯데백화점은 25일부터 9∼11월 가을 학기 문화센터 강좌 접수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과거 일반적인 문화센터 강좌는 주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요리·꽃꽂이 등이 대세였다면, 최근에는 퇴근 후 문화 체험이나 자기 계발에 중점을 둔 강좌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올해 봄·여름 학기에는 '워라밸' 강좌를 지난해보다 150% 이상 늘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빠의 육아를 위한 '대디 스쿨'·'부동산 재테크 아카데미' 등 워라밸 테마의 강좌를 새롭게 선보였다"며 "이에 올 상반기 문화센터 강좌를 듣는 20∼30대 고객은 지난해보다 30% 이상 늘어났고, 워라밸 테마 강좌 수강생은 40% 이상 증가했다"고 소개했다.

특히 육아·쿠킹·어학 강좌를 듣는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수강생이 30% 이상 증가했고, 남성을 위한 쿠킹 클래스 등 저녁 강좌는 개설 하루 만에 수강신청이 마감됐다고 덧붙였다.

이번 가을 학기는 봄·여름 학기보다 워라밸 관련 강좌를 50% 이상 늘려 관련 테마 비중이 지난해보다 5%p 이상 증가했다. 또 20∼30대 직장인을 위한 '디제잉 스쿨'을 비롯해 '100만원으로 떠나는 효율 여행'·'감성 여행 사진 찍기' 등의 강좌가 마련됐다.

ts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