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이니스 '엠오피스', 여름 휴가자 대상 'PC 차단 기능' 제공

송고시간2018-07-23 11:00

제이니스 '엠오피스', 여름 휴가자 대상 'PC 차단 기능' 제공 - 1

▲ 제이니스는 자사 PC 오프 프로그램 엠오피스(MOffice)를 통해 여름 휴가자 대상에게 PC 차단기능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제이니스 관계자는 "이달부터 300인 이상 사업장의 경우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되며 직장인 여름 휴가가 늘고 자유롭게 연차를 사용하는 분위기가 형성됐다"며 "엠오피스의 휴가자 PC 차단기능을 이용하면 기업의 직원 근로시간 관리 부담을 줄이고 워라밸을 보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엠오피스는 정해진 퇴근 시간에 컴퓨터를 종료시켜 정시퇴근을 유도하고 불필요한 초과 근무를 줄여주는 기업 맞춤 PC 오프 솔루션으로, 현재 전국 150여 개 기업, 25만여 대 PC에서 사용 중이다. 이에 근로시간 단축 효과와 기업들이 혁신적인 근로 시스템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개인별, 부서별로 PC 차단기능은 물론 기업의 필요에 따라 여름 휴가, 출산·육아휴직 등 휴가 중인 근로자의 PC를 차단할 수 있어 불필요한 초과 근무를 완벽하게 줄일 수 있다.

업무 한도관리 시스템을 이용하면 근로자 및 부서별 근로시간 한도 설정 후 설정한 시간 내에서만 업무를 진행할 수도 있다. 이에 근로자의 근무시간을 유연근무제, 시차 출퇴근제, 선택 근무제, 탄력적 근로시간제 등 시스템적으로 관리해 쉽게 운영하도록 돕는다.

제이니스 이재준 대표는 "직원들의 근무시간이 정확하게 기록돼 근로시간 단축으로 직원 운영에 부담을 느껴왔던 기업들의 걱정을 해소해 줄 뿐만 아니라, 근로자 개개인의 일과 삶의 균형과 쉴 권리를 보장해 준다"며 "앞으로도 제이니스는 기업과 사회가 요구하는 근무 시스템을 연구하고, 최적의 PC오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