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케이씨에프코리아, 삿포로 '통합의료 기능성식품 국제회의' 참가

송고시간2018-07-20 17:22

케이씨에프코리아, 삿포로 '통합의료 기능성식품 국제회의' 참가 - 1

▲ ㈜케이씨에프코리아(대표 김건종)는 오는 21∼22일 일본 삿포로에서 개최되는 AHCC(표고버섯균사체·Active Hexose Correlated Compound) 국제연구보고회인 '제26회 통합의료 기능성식품 국제회의(ICNIM)'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본 회의는 글로벌 통합의료 연구 네트워크를 지속해서 확대하고 AHCC 기능성 성분들의 중요한 과학적 증거를 축적하는 것을 목표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약 30여 년간 사용되고 있는 면역 보조제의 효과에 대한 임상 및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더 나아가 통합의료에 대한 국제적인 정보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전 세계 35개국 400여 명 이상의 전문의료진과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한국에서는 케이씨에프코리아 주관으로 15여 명의 관계자와 의료진들이 참석한다. 회의에서는 동시통역(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도 제공된다.

첫날인 21일에는 일본 와세다대 약리학 연구실 시바타 시게노부 교수가 '생체리듬에 기초한 식품과 건강'이란 주제로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미국 예일대가 'AHCC가 건강이나 질환에 있어서 T세포에 미치는 영향'을, 캐나다 오타와대가 'AHCC가 암 줄기세포에 의한 유방암 화학요법 저항성 메커니즘을 통해 암 마이크로 RNA-155를 제어한다'는 주제로 발표한다.

일본 오사카대는 '유방암 환자의 AHCC에 의한 항암제 유해사상 경감 효과의 검증'을, 도쿄대는 'AHCC가 유방암 보조 화학요법 중인 여성 환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유방암과 AHCC 사이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 결과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케이씨에프코리아는 올리고놀(Oligonol), 자소, GCP 등의 원료를 공급하는 AHCC의 국내 총판사이자 면역중심 기업으로, 2008년 식약처로부터 AHCC를 '면역기능증진' 기능성 원료(개별 인정형)로 인정받았으며, 국내 다수의 대학 및 연구기관과 협력해 AHCC의 기능 연구에 지속해서 투자하고 있다.

김건종 대표는 "올가을에는 홍삼을 첨가한 AHCC 새로운 면역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며 "최근 소량의 AHCC만을 함유한 제품을 기능성이 있는 것으로 허위광고하거나 일반 표고버섯균사체가 들어있는 제품을 AHCC인 것으로 오해하는 사례들이 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