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대학생 서포터즈, S-OIL 기업 탐방

송고시간2018-07-20 16:4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대학생 서포터즈, S-OIL 기업 탐방 - 1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 김종립)은 지난달 29일 '2018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정유 부문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된 S-OIL 기업탐방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업탐방은 본 프로젝트의 대학생 서포터즈로 선발된 대학생들이 올해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된 다양한 기업 우수 활동 사례를 확인하고 공유 및 전파해 국내 존경받는 기업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브랜드마케팅팀 민웅기 부장은 기업의 역사와 브랜드마케팅 전략·개발 사례 및 캐릭터를 활용한 기업 이미지 구축, 향후 운영 계획에 관해 설명했으며,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기업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함께 구도일(Good Oil) 캐릭터를 자사의 브랜드 캐릭터를 넘어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받아들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가한 아주대 문화콘텐츠학과 최세정 학생은 "S-OIL의 핵심가치인 EPICS(최고, 열정, 정도, 협력, 나눔)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됐으며, 차별화된 기업문화를 알게 돼 '일하고 싶은 기업'에서, '존경하고 싶은 기업'으로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004년 시장에서 탁월한 경영성과를 이뤄낼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기여도가 높은 기업을 발굴·선정해 향후 국내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와 함께 기업가 정신에 대한 사회적 존경심과 기업이 존경받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했으며, 기업 전체의 가치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조사모델을 개발해 발표하고 있다.

혁신능력 및 주주가치·직원가치·고객가치, 사회가치와 이미지 가치 등 6대 핵심가치로 나눠 산업계 간부진 및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소비자의 평가를 지표화해 올스타(All Star) 30대 기업과 산업별로 존경받는 1위 기업을 선정한다.

대학생 서포터즈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8월까지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선정 기업탐방 및 우수 사례 공유, 소정의 활동비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매월 선정 기업의 우수 활동 사례를 온라인 콘텐츠로 기획·제작하고 해당 기업 사례 연구 과정에서 관심 및 이해도를 증대시킬 계획이다. 6월 S-OIL 기업탐방을 시작으로, 7월에는 유한킴벌리, 8월에는 서울아산병원과 KTH를 방문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