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바이탈힌트-엄선, 건강한 푸드 플랫폼 '힌트체인' 파트너십 체결

바이탈힌트-엄선, 건강한 푸드 플랫폼 '힌트체인' 파트너십 체결 - 1

▲ 바이탈힌트(대표 정지웅)는 최근 식품 주의성분 확인 플랫폼 '엄선'과 건강한 푸드 플랫폼 '힌트체인'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힌트체인은 소비자와 푸드 기업을 연결하는 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 프로토콜 프로젝트로, 신뢰할 수 있는 퍼스널 푸드 데이터 기반 '푸드 프로필'을 구축해 효율적인 마케팅과 비즈니스를 전개할 예정이다.

이 플랫폼의 핵심인 '푸드 프로필'은 푸드와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개인 관점에서 규격화한 데이터 블록으로, 소비자의 신체 정보, 취향 정보, 식습관 및 건강 정보 등으로 구성된다. 소비자는 자신의 푸드 프로필에 데이터를 입력함으로써 보상을 얻을 수 있고 이를 통해 퀄리티가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자신의 데이터를 직접 관리함으로써 데이터 주권을 되찾을 수 있다.

엄선은 미국 비영리 환경단체(EWG), 미국 식품의약국(FDA), 국제 암 연구 기관(IARC) 등 글로벌 기관들의 객관적 식품 성분 안전 평가 기준을 적용해 각각의 식품이 지닌 주의성분과 알레르기 성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시중에 유통되는 2만여 가지의 가공식품, 신선식품, 요리 메뉴에 대한 원재료와 영양성분 및 알레르기 등 식품표시사항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한 바 있다.

바이탈힌트 정지웅 대표는 "엄선의 식품 표시 사항 데이터베이스는 본 플랫폼의 푸드 프로필을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음식의 기본 원형정보의 집합체인 '푸드 메타 데이터베이스(Food Meta DB)'에 엄선의 식품첨가물 데이터가 추가된다면 더욱 정교한 푸드 프로필을 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탈힌트는 푸드 빅데이터 연구에 집중해 온 푸드테크 스타트업으로, 2015년부터 요리 콘텐츠 추천 플랫폼 '해먹남녀'와 '미식남녀' 등을 운영하며 데이터 및 추천 기술을 고도화해 왔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7/21 09: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