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PRNewswire] 사진 보정 앱 Meitu, 한국에서 iOS와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1위 기록

송고시간2018-07-18 18:26


-- Meitu, 사용자들의 열정 덕분에 최고의 앱 시장에서 국제적 확장에 탄력 받아

(서울, 한국 2018년 7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Meitu Inc.가 만든 사진 보정 앱 Meitu는 경쟁이 치열한 한국 시장의 iOS와 안드로이드 사용자 사이에서 다운로드 수 측면으로 볼 때 가장 인기 많은 모바일 앱이다.

'Meitu'라는 단어가 가장 자주 검색되는 단어 중 하나로 부상한 가운데, Meitu는 '전체 앱'과 '사진과 영상' 카테고리에서 한국 iOS 앱스토어 다운로드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한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사진' 부문에서 가장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이와 같은 결과는 Meitu 앱의 증가하는 인기를 보여주는 강력한 지표다.

Meitu 설립자 겸 CEO Wu Xinhong은 "한국에서 자사의 Meitu 앱이 1위를 기록한 것은 자사의 국제 확장 측면에서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라며 "자사는 지역 시장에 호소하는 새롭고 흥미진진한 제품을 꾸준하게 개발하고,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사람이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자신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도록 영감을 불어넣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Meitu 검색을 살펴보면, 이 앱에서 제공하는 인공 지능(AI) 일러스트레이션 기능이 한국 사용자에게 가장 큰 매력 요소 중 하나인 것을 알 수 있다. 'Andy the ArtBot'라는 이름의 이 기능은 실제 인물 사진을 즉시 환상적인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바꿔준다. 이를 위해 사람의 이목구비 특징을 해체하고 재구성하는 한편, 지능적인 분할 기술을 통해 배경에서 사람을 인식하고 분리해 독특한 가상 그림을 구현한다.

7월 한 달간 한국에서 'Andy the ArtBot' 기능을 사용한 신규 사용자 수가 지난달보다 1,175% 증가했으며, Meitu 앱의 1일 신규 사용자 수는 올 6월에 비해 580% 증가했다.

Meitu 소개

2008년 10월에 설립된 Meitu는 중국에 본사가 위치한 굴지의 AI 기반 모바일 인터넷 기업이다. Meitu는 "더 많은 사람이 자신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도록 영감을 불어넣는다"는 사명으로 Meitu, BeautyCam, Meipai(간단형 영상 커뮤니티 앱), Meitu Smartphones 등을 포함해 미적 개념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소프트웨어 및 스마트 하드웨어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발했다.

Meitu는 전 세계적으로 15억 명이 넘는 순사용자를 확보했으며, 그중 3분의 1 이상이 중국이 아닌 해외 사용자다. 2018년 2월 현재 Meitu의 MAU(월 실사용자 수)는 4억5천470만 명에 달한다. 세계 최대의 사람 초상화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한 Meitu는 미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AI를 이용하는 방법을 탐색 중이다. App Annie에 따르면, Meitu는 2014년 6월부터 2017년 1월까지 세계 상위 8위 iOS 비게임 앱 개발업체 순위에 반복적으로 올랐다고 한다.

Meitu, Inc.에 관한 추가 정보는 http://corp.meitu.com/en/ 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718/2189923-1-a

Meitu 앱, 경쟁이 치열한 한국 시장에서 iOS와 안드로이드 사용자 다운로드 수 측면에서 1위 기록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718/2189923-1-b

실제 인물 사진을 즉시 환상적인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바꿔주는 'Andy the ArtBot'

출처: Meitu Inc.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