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횡성한우' 11년 연속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송고시간2018-07-18 11:11

지난해 '횡성한우' 10년 연속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모습 [연합뉴스 자]
지난해 '횡성한우' 10년 연속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모습 [연합뉴스 자]

(횡성=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명품 한우 브랜드인 '횡성한우'가 11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축산물·한우 부문 대상을 받는다.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이 상은 소비자조사를 통해 부문별 제품 품질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토대로 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있다.

수상식은 19일 그랜드힐튼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횡성군은 소비자신뢰 확보를 위해 2009년부터 횡성한우 품질인증을 도입, 소비자들이 전국 어디서나 횡성한우 여부를 확인하고 믿고 살 수 있도록 했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는 축산물품질평가원과 한국축산경제연구원, 한경대학교 협력으로 근내지방 패턴 분석, 사육 농가 사양조사, 섬세 마블링 생산방법 등 고품질 연구개발을 추진 중이다.

횡성군은 2009년부터 횡성한우 세계화 정책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세계적인 프리미엄 소고기만을 수입하는 윌슨 그룹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수출 길을 열었다.

횡성군은 오는 10월 5∼9일 개최되는 제14회 횡성한우축제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에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널리 알릴 예정이다.

kimy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