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슈퍼마켓·H&B 결합 '롯데슈퍼 신개념 매장 오픈'

송고시간2018-07-18 10:19

롯데슈퍼 with 롭스[롯데슈퍼 제공=연합뉴스]
롯데슈퍼 with 롭스[롯데슈퍼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롯데슈퍼가 슈퍼마켓과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롭스(LOHB's)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매장 '롯데슈퍼 with 롭스'를 오픈한다.

롯데슈퍼는 경기 시흥시에 있는 롯데슈퍼 시흥은행점을 리모델링해 19일 '롯데슈퍼 with 롭스' 1호점으로 문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이 매장은 장보기에 최적화된 300평대 롯데슈퍼 기본 골격에 H&B 전문매장인 롭스의 영업 노하우를 결합해 완성됐다.

기존 롯데슈퍼 시흥은행점에서 운영하던 6천600여 개의 상품 가운데 자동차용품, 유아용품, 롤 티슈, 레저용품 등 1천100여 개 저회전 상품과 롭스와 중복되는 상품을 축소했다.

대신 프리미엄급 H&B 상품과 단독 상품을 3천800여 개 새롭게 도입해 40∼50대 기존 고객과 20∼30대 신규 고객 모두를 만족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신선식품은 소포장 간편 과일과 수입상품을 늘렸다. 스틱형과 소포장형 과일, 밀키트, 즉석조리식품, 베이커리 상품 등을 확대하고 소포장 곡물과 견과류도 보강했다.

주류는 위스키 등을 축소하고 20∼30대 취향에 맞는 와인, 사케와 젊은 여성층에 인기 있는 수제 맥주를 확대했다.

아울러 롭스 단독 아이템을 새롭게 내놓고 한국산 약국 화장품으로만 채운 'K-더마' 전용 섹션을 마련해 트러블 케어, 뷰티 디바이스, 체형 교정 상품 등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립스틱, 매니큐어 등 다양한 색조 화장품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사용해 볼 수 있는 메이크업 바도 설치하고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강종현 롯데슈퍼 대표는 "롯데슈퍼가 슈퍼마켓 1위라는 틀에서 벗어나 협업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도들을 끊임없이 진행해야만 생존할 수 있다"며 "'롯데슈퍼 with 롭스'도 이런 배경에서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롯데슈퍼는 1호점인 시흥은행점을 시작으로 롭스와 하이브리드 매장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sungjin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